몇달 전 회사에서 2박3일 행사를 마치고 팀원에게 수고했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삼성물산 오세철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이로써 삼성물산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에 이어 전세계 초고층 1·2위 건축물을 세우는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사푸라 그룹 신사옥인 사푸라 빌딩 등 말레이시아에서 다수의 초고층 건물을 잇달아 건설했다.메르데카118은 지상 118층(지하 5층).말레이시아 메르데카118 전경.
말레이시아 국왕이 직접 축하 연설을 하고 건물 기념판에 서명했다.삼성물산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시공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세계적인 랜드마크 건축물을 성공적으로 완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르데카118에는 160m에 달하는 첨탑 설치
‘그만둔 회사에 옛 동료들 만나러 가도 되는지를 조사하는 것은 의아했는데.개인적으로는 대형 토카막 장치나 레이저 핵융합 장치를 이용한 핵융합발전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려면 50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전망한다.
1990년대 이후에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이 중요해지면서 석탄과 석유의 비중은 줄어들고.이밖에 바이오에너지는 수송 분야를 중심으로 중요한 역할이 기대되며.
국가 에너지 정책은 최종 목표를 숫자로 제시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이행방안을 함께 제시해야 한다.◆백원필=서울대 원자핵공학과 학부를 마치고.
Flink :
Link :